• 즐겨찾기 추가
  • 2022.06.15(수) 14:38
  • 화순군, 전남생물의약연구센터와 Corea Therapeutics “기능성 항체약물접합체 (ADC) 원천기술 및 공정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2023년 11월 27일(월) 16:53
화순군, 전남생물의약연구센터와 Corea Therapeutics “기능성 항체약물접합체 (ADC) 원천기술 및 공정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전남바이오진흥원 생물의약연구센터는 23일 Therapeutics(대표이사 원영욱, 미국 애리조나 소재)와 “기능성 항체약물접합체 (ADC) 원천기술 및 공정개발”을 위하여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향후 가치 지향적 동반관계를 구축하고자 공동 기술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Corea Therapeutics 대표이사로 재직중인 원영욱 교수는 현재 North Texas 주립대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항체약물접합체 (ADC)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생체내에서 자연살해세포를 항체약물접합체가 발현되게 하는 첨단의약품 개발에 전문가이다.

11월 16일부터 17일, 2일간 개최된 화순국제백신면역치료포럼에서 'Cell Therapies: Infinity and Beyond’라는 주제로 ADC-NK 및 최신 기술 동향을 국내에 소개하기도 했다.

생물의약연구센터는 협약에 따라 고순도, 고수율의 경제적인 정제공정 개발과 대용량 제조 생산에 필요한 스케일-업에 기술을 지원하는 협약을 공동으로 체결했다. Corea Therapeutics 에서 개발 중인 항체약물접합체 (ADC) 원천기술을 비롯한 단백질 의약품의 정제공정 개발과 성능 평가와 실증연구를 체계적으로 지원함에 따라 조기 제품화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류강 센터장은 “생물의약연구센터는 첨단바이오 의약품의 임상 시료를 생산한 경험을 바탕으로, 센터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Corea Therapeutics 에서 개발 중인 항체약물접합체 (ADC) 원천기술을 비롯한 단백질 의약품의 개발 및 기술 사업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Corea Therapeutics의 기술개발 및 대량 제조 생산에 필요한 공정개발을 위한 실증연구에 생물의약연구센터가 적극적으로 협력함으로써 이에 따른 관련 기술 확보와 연관 기업 도내 유치 등으로 전남 바이오산업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아울러, 전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첨단바이오특화단지 및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고 국내에 투자시 화순군의 산업단지에 우선 투자하기로 했다.
이문수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